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장 내 단독주택
'더 카운티 인 베어즈베스트' 10월 용지분양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장 내 단독주택
'더 카운티 인 베어즈베스트' 10월 용지분양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5.10.1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지분양 원하는 규모와 스타일 건축 가능…국내 유일 도심 속 페어웨이빌리지
서울 접근성 뛰어나면서 주거생활과 레저를 한 번에… 골프 커뮤니티도 성행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기자] 국내 주택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단순히 주거공간의 개념이 아닌 휴식, 여가 개념의 편안한 안식처로써 주거공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도심 속 아파트는 편리한 교통과 생활인프라가 잘 이뤄져 있어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주거 쾌적성이 떨어지고 조망권 확보도 어렵다는 것이 단점일 수 있다. 이에 똑같은 모양, 틀에 박힌 구조, 꽉 막힌 시야에 답답함을 느낀 이들을 중심으로 전원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단독주택의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수도권 신도시와 택지지구에 공급되는 단독주택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 동안 단독주택 단지는 도심외곽지역에 들어서 생활환경이 불편하다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최근 기존 생활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곳에 들어서면서 쾌적한 환경과 도심 생활까지 함께 누릴 수 있게 되면서 관심이 많아졌다.

그리고, 도심 근교에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 내 단독주택지는 도로와 학교 등 기반시설과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잘 갖춰지는데다 방범, 치안도 좋고 무엇보다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 그 인기가 높다.

이러한 수도권 택지개발지구 중에 오는 10월 인천 청라국제도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장 내 공급예정인 단지형 단독주택용지인 '더 카운티 인 베어즈베스트'는 도심 접근성과 페어웨이 조망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골프장 내 단독주택용지로 최상의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 더 카운티 인 베어즈베스트 메인단지 조감도

■세계 3개뿐인 베어즈베스트 골프장 내 들어서는 고급 단독주택지= 베어즈베스트란 이름을 단 골프장은 세계에서 단 3곳 뿐이다. 베어즈베스트 청라는 미국 애틀랜타와 라스베이거스에 이어 세계 3번째이고 아시아에서는 첫 번째다. 잭 니클라우스 이름을 달 수 있는 골프장은 미국을 제외한 전세계 국가마다 1개로 제한하고 있어서 그 희소성이 높다.

베어즈 베스트란 이름을 달게 된 것은 잭 니클라우스의 별명이 골든 베어(Golden Bear)이기 때문이다. '황금곰' 잭 니클라우스의 별칭을 딴 인천시 청라지구 내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장은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337개 골프장 가운데 최고의 27개 홀을 골라 구성했다 해서 붙인 이름이다. 대중 골프장으로 운영 중이지만 27홀 규모의 1만6727㎡(5060평)의 클럽하우스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품 퍼블릭 골프장이다.

2012년 5월에 개장한 베어즈베스트 청라는 최근 KLPGA 투어의 메이저대회인 한국여자오픈 및 신한동해오픈을 개최하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앞으로도 메이저 골프대회를 유치할 계획으로 베어즈베스트 이용 골퍼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장 조감도

■경제자유구역 중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청라국제도시 = 이 사업은 국내 유일의 택지개발 지구 내 골프빌리지로 개발돼 청라국제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추고 있다. 단독주택 단지가 들어서는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장은 북측으로는 청라국제도시역이 남쪽으로는 청라국제도시 경제자유구역이 위치해 있다.

경제자유구역 중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청라국제도시는 인천공항철도와 인천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시청과 강남을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역은 30분, 인천국제공항은 20분, 김포국제공항까지는 25분이 소요된다. 인천공항고속도로 청라 IC와 청라~서울 강서간 BRT노선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제2외곽순환도로, 제3연육교(청라~영종), 청라GRT(청라역~석남동) 등도 개통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올해 청라호수공원과 주운시설(Canal Way)이 준공예정이다. 이미 청라호수공원은 지난해 조경시설을 개방했다. 시티타워(높이 453m)도 복합시설 사업을 위한 공모가 진행 중에 있으며 로봇테마파크도 일부착공에 들어가 오는 201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나금융타운 조성사업이 오는 2017년 완공될 예정이며, 신세계 복합쇼핑몰도 2017년 들어선다. 여기에 오는 2018년까지 약 26만㎡ 부지에 미래형 의료복합타운도 조성할 계획이다.

교육환경도 좋다. 최초로 국내 학력이 인정되는 외국인학교인 청라 달튼 외국인학교가 베어즈베스트 청라와 연접해 있고 경명초등학교, 청람초등·중학교, 청라초·중·고등학교가 가까이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원하는 규모와 스타일로 건축이 가능한 도심 속 골프빌리지 = 이번에 공급되는 용지는 롯데건설과 KCC건설 등이 지분참여로 운영하는 골프장 내 더 카운티 인베어즈베스트 1차 119필지이며, 인천청라국제도시 내 최초의 골프빌리지로 구성된다. 필지당 대지면적은 평균 466㎡ 내외로 용지매입 후 직접 설계를 통한 개별적으로 시공이 가능하다. 내년 상반기에 더 카운티 인 베어즈베스트 2차(76,775㎡) 161필지를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건축 가이드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규모와 스타일의 건축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도심 속 페어웨이 빌리지이다. 전 가구가 페어웨이를 내 정원 및 앞마당처럼 활용 가능한 친환경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개별정원(앞마당), 테라스, 다락방 옥상정원 등 다양한 형태의 설계가 가능하며, 국내 유일의 페어웨이 조망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특히, '더 카운티 인 베어즈베스트'는 건축의 경험과 전문지식이 부족한 수요자들에게 설계에서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 모듈을 제공한다.

단지 출입구에는 베어즈베스트 청라골프클럽의 중심인 클럽하우스가 자리잡고 있고 전 세대에서 페어웨이 조망이 가능하다. 즉, 눈앞에서 청라 도심의 웅장한 스카이라인과 페어웨이의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공촌천과 청라호수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골프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더 카운티 인 베어즈베스트'는 철저한 보안과 특화된 입주민 커뮤니티가 최대 강점이다. 골프장 내 들어서는 이점을 살려 280가구 대단지 관리서비스로 최상의 보안시스템을 갖췄다. 단지 내 휘트니스 등 기본 커뮤니티를 제공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편의시설을 갖추는 동시에 고급 단독주택 단지로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 입주민에게는 골프이용혜택 등이 검토되고 있다.

'더 카운티 인 베어즈베스트'는 최근 굵직한 개발호재가 가시화되고 있는 청라에 베어즈베스트의 희소성과 고급 단독주택 단지의 프리미엄을 더해 서울의 한남동, 평창동 같이 청라를 대표하는 부촌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주거전용 택지분양 시장은 서울과의 거리 및 기반시설의 수준에 따라 분양성이 좌우되는 만큼 주거 안정단계에 들어선 청라국제도시에 단독주택을 원하는 수요자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더 카운티 인 베어즈베스트' 홍보관은 오는 10월 말 개관 예정이며,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대로 316번길 45(경서동 836-90) 베어즈베스트 청라GC 클럽하우스 2층에 위치한다. 문의 : 1566-8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