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사협회ㆍ한양대, 건축분야 공동협력 '맞손'

석정훈 협회장 "건축문화 발전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2022-03-08     박기태 기자
대한건축사협회와

 

[건설이코노미뉴스] 대한건축사협회(회장 석정훈)는 한양대학교(총장 김우승)와 지난 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활성화를 통한 공동발전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 회장과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건축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사업 △강의, 현장실습교육 등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 인프라 교류 △건축학술정보관 소장 각종 자료의 공유와 보존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해, 건축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사업 협력활동과 한양대학교의 건축학술정보관이 소장한 건축 관련 자료를 건축문화 발전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건축사협회는 국제기준에 맞는 전문적 지식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건축사법에서 정한 건축사 실무교육을 실시를 위해 2012년부터 건축사교육원을 설립하여, 건축사실무교육, 건축물관리점검자교육, 건축물 해체공사 감리자 교육, 한옥설계 전문인력양성과정 등 건축사 업무수행에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