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전 임직원 윤리실천 결의대회 개최

윤리의식 함양 및 행동강령 준수 의지 다져

2023-11-15     권남기 기자
15일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15일 공단 울산 본사에서 'KEA 윤리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단 이상훈 이사장을 비롯한 직급별 대표, 부서 윤리업무 담당자 등 全 임직원이 참여하였으며, 윤리실천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의지를 다지기 위한 윤리실천결의 및 행동강령 준수서약을 실시했다.

공단은 최근 공공기관에 더욱 강력하게 요구되는 내부통제 및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올해 1월 준법지원실을 신설하는 등 조직적 체계를 마련하여 적극적인 활동들을 추진한 바 있다.

특히, 공단 윤리인권경영위원회 및 청렴추진위원회에 이사장이 직접 위원장으로 참여하여 윤리·청렴에 대한 기관장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고, 전사적 윤리의식 내재화 및 윤리경영 실천기반 마련을 위한 '윤리의 날'을 운영하는 등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그 연장선상에서 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윤리 실천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은 내부통제를 위한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한국투명경영학회의 '제1호 내부통제경영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 날 인증패 수여식도 진행됐다.

이상훈 공단 이사장은 “오늘 KEA 윤리실천 결의대회를 계기로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여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