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부동산 연구분야 학술적 교류의 장 마련
한국감정원, 부동산 연구분야 학술적 교류의 장 마련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2.2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재후보학술지 ‘부동산분석’ 제5권 제1호 논문 모집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부동산 시장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연구분야의 전문성 제고 및 학계 등과의 학술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학술지 ‘부동산분석’ 제5권 제1호의 논문모집을 오는 3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투고 논문은 부동산 관련 분야의 이론 및 통계, 객관적 실증분석 연구논문으로, 주제는 부동산 정책·공시·통계·투자·금융·개발·평가·경영·관리·산업, 녹색건축 등과 관련된 부동산의 제분야이다.

학술지 부동산분석 제5권 제1호에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소정의 연구장려금을 지급(200만 원/편)하며, 부동산관련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투고료 및 심사료는 받지 않을 예정이다.

특히, 부동산분석은 학술지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연구성과의 공유 활성화를 제고해 2018년 10월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신규평가에서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됐다.

관련 전문가(부동산관련 학계·연구원·실무) 및 대학원생이면 투고가 가능하며, 이메일(k25835@kab.co.kr)이나 온라인논문투고 및 심사시스템(kab.jams.or.kr)에 논문을 접수하면 된다.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은 “한국감정원이 부동산시장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부동산 전문 학술지 발간을 통한 학문적 성과는 궁극적으로 우리나라 부동산 산업 발전을 통한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국감정원은 이러한 책임있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