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사람]김종갑 한전 사장 "기업개발원, 투자기업 지원 핵심거점 될 것"
[e사람]김종갑 한전 사장 "기업개발원, 투자기업 지원 핵심거점 될 것"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9.05.28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면적 8380㎡ 규모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준공식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28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에서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이하 기업개발원) 준공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본관 5층과 시험동 2층의 연면적 8380㎡ 규모로 준공한 ‘기업개발원’은 에너지밸리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한국전력과 한국전기산업진흥회가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나주시, 한전KPS, 한전KDN과 공동출연해 2015년 설립했다.

기업개발원은 새싹기업(스타트업) 발굴·육성, 전문인력 양성, 에너지밸리 안착지원, 공동시험설비 제공 등 창업부터 사업화까지의 필요한 모든 지원을 에너지밸리 입주 및 투자기업에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한전 및 지자체와 협력해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우수인력 양성과 고용창출을 핵심으로 하는 ‘투자기업 컨설팅’ 사업을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그 활동의 하나로 △투자기업 신규인력 대상의 직무교육 사전 실시 △지역대학 내 에너지 학과 개설 추진 △에너지밸리 취업박람회 개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나아가 한전이 보유한 특허, 데이터, 경험 등의 핵심 역량을 활용한 △투자기업 성장지원 △에너지관련 창업 및 육성 △에너지신산업 실증·사업화 △지역기업 기술혁신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칠 예정이다.

김종갑 사장은“기업개발원은 에너지 분야의 각계각층을 서로 연결하고 에너지밸리의 발전을 견인하는 중심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며  “특히, 기업들이 인력수급만큼은 큰 어려움 없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