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현대엘리베이터, '클린 무빙 솔루션' 선봬
[포스트코로나] 현대엘리베이터, '클린 무빙 솔루션' 선봬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0.10.0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승강기 호출… 'H-모바일 스루' 언택트 실현

모션 콜 버튼, 미세먼지 최대 78% 줄인 공기청정기 등 출시
블루투스 태깅 기술을 적용한 ‘H-모바일 스루’, 스마트폰으로 접촉 없이 엘리베이터 호출 및 목적층 입력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태깅 기술을 적용한 ‘H-모바일 스루’, 스마트폰으로 접촉 없이 엘리베이터 호출 및 목적층 입력이 가능하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언택트 승강기 시스템이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송승봉)는 공유 공간인 엘리베이터에서의 접촉을 최소화 하고 오염 물질 전파를 줄일 수 있는 '클린 무빙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블루투스 태깅 기술을 적용한 'H-모바일 스루'다. 도보형 선별 진료소 '워크스루'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것은 물론 목적층을 입력해 태깅하면 접촉 없이 엘리베이터 이용이 가능하다. 함께 선보인 '모션 콜 버튼'은 승객이 손을 위, 아래로 움직이면 특수 모션 인식 센서가 이를 감지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제품이다.

엘리베이터 내부 청정도 유지를 위해서는 헤파(HEPA) 필터 기술을 적용했다. 내부 온도를 인식해 스스로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자동 냉온풍기와 실시간 공기 청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음이온 공기청정기에 적용된 헤파필터는 자체 실험 결과 미세먼지 농도를 최대 78%까지 저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외에도 비접촉으로 목적층을 입력할 수 있는 '터치리스 버튼', 손 대신 발 움직임을 감지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터치리스 풋버튼', 세균을 차단하는 '항바이러스 레일' 및 에스컬레이터 'UV 핸드레일 살균소독기' 등이 포함됐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공유 시설인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언택트 기술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며 "스마트하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주요 기술을 표준 적용한 신제품 출시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