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안전 이모티콘 16종 배포
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안전 이모티콘 16종 배포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0.11.11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추가
엘리에스 이모티콘
엘리에스 이모티콘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은 캐릭터인 ‘엘리’와 ‘에스’를 승강기 안전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11일 오후 배포한다. 자세한 시간은 승강기 안전주간 홈페이지(www.elsafewee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엘리와 에스는 공단이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를 형상화해 만든 승강기 안전 캐릭터다.

이번에 제작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마스크 챙겨’, ‘거리두기’와 같은 이미지를 담았으며, 승강기 안전수칙과 관련해 ‘꽉잡아’, ‘선 넘지마’ 등의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사랑해’, ‘덕분이야’ 등의 감정표현도 넣어 총 16종의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엘리, 에스 승강기 안전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을 검색한 후 친구로 추가하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미 공단을 친구로 추가했으면 해제를 한 후 11일 오후 2시에 다시 추가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공단 송세언 교육홍보이사는 “이번 승강기 안전 이모티콘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승강기 이용수칙을 기본으로 제작했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온라인과 모바일 등 비대면 홍보방식을 활용해 승강기 안전이용 문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