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명소 국토부 2차관, “방음시설 화재안전강화 조치 조속 시행할 것”
어명소 국토부 2차관, “방음시설 화재안전강화 조치 조속 시행할 것”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3.01.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수본 회의 통해 방음시설 화재안전강화 대책 논의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26일 ‘방음시설 화재안전강화 대책’ 논의를 위한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개최했다.(사진=국토교통부)

 

[건설이코노미뉴스]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26일 행안부, 환경부, 소방청 등 유관부처와 경기도, 한국도로공사 등 방음시설 운영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방음시설 화재안전강화 대책’ 논의를 위한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국토교통부는 사고 발생 이후 현장수습과 더불어 방음터널 등 방음시설 전수조사, 도로관리청에 PMMA 소재 방음터널 중단 및 기존 방음시설에 대한 화재안전 대책을 긴급 지시 등 그간의 노력을 설명했다.

이어 전문가 회의 등을 통해 마련한 화재에 취약한 방음시설의 조기 철거·교체 방안, 방음시설 화재안전 강화 등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관계기관 및 지자체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에, 행안부, 소방청, 경기도, 도로공사 등 관계기관은 “방음시설의 화재안전 강화를 위한 정부 대책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어 차관은 “지난 12월 29일 발생한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다섯 분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과 부상자분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최근 연이어 발생한 방음터널, 방음벽 화재사고로 인해 도로 방음시설 안전성에 대한 국민의 불안감이 높아진 만큼, 화재에 취약한 PMMA 소재를 사용한 방음시설의 철거·교체 등 조속한 대책 마련 및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