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공공기관 수출 컨설턴트 양성 ‘수출플러스’ 지원
KOTRA, 공공기관 수출 컨설턴트 양성 ‘수출플러스’ 지원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3.02.2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부진 타개 위해 수출지원기관 재직자 교육 실시

[건설이코노미뉴스] KOTRA(사장 유정열)가 이달 27일부터 내달 개설되는 수출지원기관 교육 과정(이하, GBC-P과정) 수강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범부처 수출전략회의 후속 조치로 출범한 이 교육은 수출지원기관 담당자가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KOTRA는 아카데미 설립 이래, 해외 마케팅 교육을 전담해 왔으며, 2018년부터는 한국능률협회와 공동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턴트(GBC) 자격 과정을 운영해 총 291명의 민간 수출 컨설턴트를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수출 프로세스와 정부 지원정책을 다루는 기초(P1)과정 △지역별 진출전략과 같은 수출 필수 역량을 담은 성장(P2) 과정 △공급망 등 최신 글로벌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심화(P3) 과정으로 이뤄진다. 강연에는 KOTRA를 비롯해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등 수출지원기관의 전문강사가 참여해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전춘우 KOTRA 디지털무역투자본부장은 “글로벌 경기 위축으로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KOTRA는 수출기업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수출전담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