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제물주간’ 성공 개최 위해 힘쓴다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성공 개최 위해 힘쓴다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6.05.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환경부, 대구시, 경북도 등 4개 기관 업무협약

[건설이코노미뉴스=권남기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17일 대구 EXCO에서 국토교통부, 환경부(장관 윤성규),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 간 ‘대한민국 국제물주간(Korea International Water Week, KIWW)’ 공동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환 국토부 제1차관, 백규석 환경부 기획조정실장, 김승수 대구부시장, 김현기 경북부지사가 참석하며, 협약체결 이후에는 KIWW의 성공 개최를 위한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KIWW는 지난 해 개최된 제7차 세계물포럼 경험을 차기 포럼에 연계해, 전 세계 물 관련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물 산업 육성 및 국내 기업 해외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대구 EXCO에서 오는 10월 19∼22일까지 4일 간 개최된다.

김경환 국토부 제1차관은 “이번 기관 간 협약 체결을 통해 대한민국이 주도적으로 지구촌 물의 미래를 모색하고, 세계적인 물 관련 전문가, 기업 및 관련 단체들과 네트워크를 강화해, 세계 물 산업의 중심국가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토론회에서는 물 관련 학계, 업계 전문가와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의 발전 방향 및 성공개최 전략에 대해 논의하며, 식전 행사로는 제7차 세계물포럼 개최 1주년 기념식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