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인 힘 모아 도약하는 대한민국”…‘2022 건설의 날’ 기념식 성료
“건설인 힘 모아 도약하는 대한민국”…‘2022 건설의 날’ 기념식 성료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08.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어려운 경제적 위기, 건설업과 함께 극복해야” 강조
김상수 건단연 회장, 국가경제 발전 원동력으로 건설업 비전 제시

 

[건설이코노미뉴스]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회장 김상수)는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2층 대강당에서 ‘2022 건설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코로나19 재확산, 대내외적 경제위기 등 침체된 국내 경제 회복을 위해 건설산업이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다짐을 담아 ‘건설인의 힘을 모아 도약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경제위기 상황을 넘어 새로운 도전을 위한 건설산업의 희망 비전을 제시했다.

김상수 회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75년간 건설산업은 국민 생활을 한층 편리하게 하고 우리 경제를 선진국으로 도약하게 한 동력으로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다시 한번 건설산업이 국가의 원동력이 돼야 한다”며, “건설인들이 변화와 혁신에 동참하고 정부는 건설현장의 정상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건설산업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기념식에 참석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건설의 날을 축하하고, 국내‧외 건설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건설산업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건설산업의 각 분야에서 큰 공로를 세운 건설인 114명에 대한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금탑산업훈장은 ㈜청도 이상일 대표이사, 은탑산업훈장은 대창건설(주) 이한성 대표이사와 ㈜성원엔지니어링 고성수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철탑산업훈장은 ㈜태산 이중섭 대표이사와 남도조경 김양수 대표가, 석탑산업훈장은 ㈜청학건설 박용석 대표이사와 인덕건설(주) 최문규 대표이사가 각각 수여받았다.

이어 산업포장 4인, 대통령표창 7인, 국무총리표창 6인이 건설인을 대표해 수상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를 대비해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한덕수 국무총리,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이종배 의원, 민홍철 의원, 성일종 의원, 김정재 의원, 최인호 의원, 김병욱 의원, 김수흥 의원, 허종식 의원, 서범수 의원을 비롯한 정부인사 및 국회의원, 건설단체장, 유관기관장, 정부포상 수상자 가족, 주요 건설업체 CEO 및 임직원 등 약 70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