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기술대전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가져
국토해양기술대전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가져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2.05.0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0명 대학생 홍보요원 선발...대국민 홍보활동 지원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원장 신혜경)과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원장 신평식)은 오는 6월 7일부터 9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의 대학생홍보서포터즈 발대식을 8일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6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된 ‘국토해양기술대전 홍보 서포터즈’ 모집에는 서울, 경기 등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이 큰 관심을 보여 치열한 경쟁 끝에 20명이 최종 선발됐다.

이번에 선발된 홍보서포터즈는 유니세프 한국지부에서 활동하는 여학생부터 건축학도, 조경학도를 비롯해 예비과학선생님까지 개성있는 대학생들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들은 블로그, SNS 등 1인 미디어 활용에 적극적인 것은 물론, 특히 국토해양R&D사업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국토해양기술대전의 대국민홍보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뱅크로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흥원에서 열린 이날 발대식에는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건교평과 진흥원 관계자들이 참석해 홍보서포터즈 위촉장 수여식과 기념사진촬영 등을 함께하며 격려했다.

한편, 국가 국토해양R&D성과를 총망라하는 국내 유일·최대 전시회로 알려진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은 120개 기관과 업체가 참여해 국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성과전시를 준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