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산업진흥 현장 소통간담회 개최
승강기안전공단, 산업진흥 현장 소통간담회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11.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표 이사장, 중소기업 방문 애로사항 청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용표 이사장(왼쪽 사진 오른쪽 두 번째, 오른쪽 사진 왼쪽 두 번째)가 승강기 중소기업을 찾아 ‘승강기 산업진흥 상생‧소통 중심 현장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한국승강기안전공단)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 이용표 이사장이 지난 10일 승강기 중소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협력․지원방안을 위해 에스컬레이터 안전스텝 생산업체인 ㈜엠에스이를 방문해 ‘승강기 산업진흥 현장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공단에서 공모하는 ‘2021년 중소기업 개발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엠에스이는 공단의 자금지원과 12개월간 공동 연구․개발로 에스컬레이터 스커트가드 끼임방지 안전스텝을 개발했다.

공단은 해마다 기술개발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승강기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2021년에는 5개 기업을 선정해 자금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6개 기업에 대해 1차 자금을 지원했다.

㈜엠에스이 김경중 대표는 “공단의 기술 및 자금지원이 승강기 기술개발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공단 이용표 이사장은 “승강기 핵심부품 연구개발 지원사업은 지속적인 공모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승강기 산업진흥과 중소기업 기술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