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영남권역 정비사업 정책방향 현장설명회 개최”
한국부동산원, "영남권역 정비사업 정책방향 현장설명회 개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4.02.29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개발‧재건축 정책에 대한 지속적 관심 이어져 

[건설이코노미뉴스]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함께 29일 한국부동산원 본사(대구 소재) 대강당에서 ‘정비사업 정책방향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4차 현장설명회는 영남권역의 지자체와 주민 300여명 대상으로, 지난 1월 10일 발표한 주택공급 확대방안의 재개발‧재건축 정책방향에 대한 설명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 국토교통부의 재개발‧재건축 정책 방향과 ▲ 한국부동산원의 '미래도시 지원센터' 역할 및 운영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설명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정비사업의 어려운 점과 정책 추진에 대한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면서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부동산원은 2월 7일 서울(1차)을 시작으로 매주 현장설명회를 개최하며 정비사업 정책과 미래도시 지원센터 지원 내용을 설명하고 있으며, 다음 주 서울(5차)을 끝으로 권역별 현장설명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서울(5차) 현장설명회는 3월 7일 15시 동국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한국부동산원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김남성 한국부동산원 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현장설명회를 통해 정비사업 정책에 대한 주민의 바람과 기대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면서 “다음 주를 끝으로 권역별 현장설명회는 마무리되지만, 미래도시 지원센터를 통해 주민들과 소통의 끈을 지속해서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