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제5회 건설교통신기술 슬로건 공모전' 개최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제5회 건설교통신기술 슬로건 공모전' 개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4.04.2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우리의 꿈과 생각을 안전한 현실로 만드는 기술, 건설교통신기술’ 선정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가 주최하는 '제5회 건설교통신기술 슬로건 공모전'이 개최된 가운데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협회)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가 주최하는 '제5회 건설교통신기술 슬로건 공모전'이 개최된 가운데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협회)

 

[건설이코노미뉴스]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회장 박철)는 건설교통신기술에 대한 생각과 공감을 이끌어내어 신기술의 의미와 정체성을 확립하고 신기술을 활성화시키고자 '제5회 건설교통신기술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해 최종 우수작 12점(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장려상 6점)을 선정했다 25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슬로건 공모전은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신기술진흥연구원이 후원하였으며 신기술의 핵심가치와 비전을 함축적으로 나타내는 슬로건이라는 주제로 약 두 달간 진행됐으며 접수 건수는 작년 1539점에 비해 36% 상승한 총 2096점이 접수됐다.

총 3단계 심사를 거쳐 진행된 슬로건 공모전은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위해 대국민 공개투표가 진행됐으며 일반인 및 각계 전문가 등 5471명이 투표에 참여해 최종 우수작 12점을 선정했다.

대상은 ‘우리의 꿈과 생각을 안전한 현실로 만드는 기술, 건설교통신기술’(목진설, 부산시설공단), 최우수상은 ‘도전으로 한계를 넘고 혁신으로 내일을 이끌 건설교통신기술’(이규은, 일반), ‘건설교통신기술, 나은 미래를 짓고 새로운 흐름을 이끄는 혁신’(이동건, 가천대학교)이 선정됐다.

최종 수상작은 제22회 건설교통신기술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했고, 상장과 부상으로 상품권(대상 200만원 및 국토교통부장관상, 최우수상 각100만원 및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장상·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상)을 수여했다. 

수상작은 협회 홈페이지, 신기술전시회 및 박람회, 리플랫 등 각종 홍보물에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박철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회장은 “건설업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일반인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시어 국민과 함께 신기술이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으며, 새롭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규 과제를 발굴해 건설교통신기술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