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IT여성기업인협회와 MOU 체결
KB국민은행, IT여성기업인협회와 MOU 체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3.06.06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온라인뉴스팀]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지난 4일 서여의도 본점에서 IT여성기업인협회와 창조금융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로 국민은행은 IT여성기업인협회 회원사의 미래성장 기업금융 지원, 여성 창조기업 발굴ㆍ양성, 여성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각종 금융ㆍ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IT여성기업인협회는 200여개 회원사가 소속돼 있으며 ▲이공계여대생과 IT기업인의 공동 프로젝트 ‘이브와 프로젝트 멘토링사업’▲여성대상으로 취업ㆍ창업관련 아이디어 공모전 ▲초, 중, 고등학생 및 일반인 대상의 전국 IT창의문제 해결능력 경진대회 등 IT여성기업의 창업육성 및 일자리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민은행은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 이전영)과도 (가칭) KB창조기업센터 설립을 위한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 보유 부동산의 유휴 사무공간 중 교통이 편리하고 창업을 위한 기반시설이 갖추어진 입지를 선정해 서울산업통상진흥원에 창조기업의 사무·연구 공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에서는 현재 서울시내 3곳에 운영 중인 청년창업센터를 추가 조성해 창업기업을 지원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입주기업에 대해 창조기업육성특화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의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과 함께 창조경제 발전을 위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