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협회, 울산 건설관련 공무원 CM교육 개최
CM협회, 울산 건설관련 공무원 CM교육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4.05.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한국CM협회는 28일 울산광역시청 본관 대강당에서 울산광역시 건설관련 공무원 및 산하기관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설기술진흥법 개정과 CM’이라는 주제로 CM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최근 건설기술진흥법 개정으로 감리가 CM에 포함, 일원화됨에 따라 CM에 대한 이해증진과 사업관리 역량을 향상시켜 국가건설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한국CM협회 주경문 전무이사가 ‘건설기술진흥법 개정과 CM’에 대해 설명하고, ㈜대흥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문휘영 부사장이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민간투자사업 CM수행사례’를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협회 주경문 전무는 “향후 CM시장은 대규모 복합개발 프로젝트 증가와 IT금융 등 융복합시대로 전개되고 있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고도의 사업관리기능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면서 “이제 CM은 선택이 아닌 필수의 시대로서 발주기관 인사들도 CM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업관리 역량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흥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문휘영 부사장은 “발주자에게 최선의 의사결정 방안을 제시하고 건설공사 각 단계별 종합관리를 통해 원활한 사업수행과 일괄성 있는 사업 진행이 가능했다”면서 “앞으로 CM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M협회 관계자는 올해에도 전국 지방자치단체 건설관련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CM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 밝혔다.

앞으로 CM교육을 희망하는 지자체에서는 언제든지 한국CM협회 사업지원본부(정윤빈 주임 Tel 070-7510-1226)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