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현대백화점, ‘어린이 안전활동 재능대회’ 개최
일산소방서·현대백화점, ‘어린이 안전활동 재능대회’ 개최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4.10.27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권남기 기자] 일산소방서(서장 서은석)는 지난 25일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점장 홍정란)에서 ‘어린이 안전활동 재능대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어린이 안전활동 재능대회 (이하 재능대회)란 일산소방서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이 공동으로 고양지역 어린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포스터 그리기 대회 및 소방안전체험장 등을 마련한 행사를 말한다.
 
이날 재능대회는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10층 하늘정원에서 고양시 거주 유치원생, 초등 저학생 (1~4학년) 약 2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은석 일산소방서장, 홍정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장, 김승균 일산서구청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마술쇼, 레크리에이션, 케리커쳐 체험 등의 즐거운 시간을 가진후 생활안전을 주제로 한 포스터 그리기 대회가 열렸다.
 
대회에 참가한 성저초등학교 3학년 문지아(여/9) 어린이는 “안전포스터 그리기 대회를 통해 안전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돼서 매우 좋았고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를 통해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20명에게 일산소방서장상·현대백화점 점장상 및 상금 등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 전시된다.
 
또한, 재능대회뿐만 아니라 백화점 1층 정문에선 소소심(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체험장이 열렸으며 ▲ 물소화기 체험 ▲경사하강식 구조대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소방장비·차량 체험 ▲119포토존 체험 등 대회 참가 어린이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체험을 통해 안전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일산소방서는 소소심·소방차량 길터주기 ·주택화재예방 캠페인 등을 동시에 진행했으며 시민들에게 소방홍보 풍선 및 소방안전홍보 안내문 등을 배부했다.
 
서은석 서장은“일산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 내 다양한 민간기관 등과 업무협력을 지속적으로 실시, 안전한 일산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