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홈페이지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대폭 개선
LH, 홈페이지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대폭 개선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4.11.11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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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고객 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맞춰 홈페이지를 새 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LH에 따르면, 기존에는 토지, 주택 등 개별 청약시스템에서 조회가 가능했던 분양공고, 공급계획 등의 정보를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즉시 조회 가능하게 했으며, 민원신청, 각종 신고, 제안 등의 서비스를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로 그룹화해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했다.

경영공시나 주요사업 정보의 경우, 그림과 도표를 활용하는 인포그래픽스를 적용해 국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선했다.

또한, 최근 모바일을 통한 홈페이지 이용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LH에서 제공하는 주요 정보서비스를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http://m.lh.or.kr)도 신규 구축했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자주 찾는 정보메뉴를 메인화면에 노출했으며, 회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바일용 본인인증’을 도입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민원신청이나 고객제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앞으로 온라인 상에서 개편된 홈페이지와 신설된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국민에게 더욱 친숙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