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관리학회, '2015 건설산업비전 연합심포지엄' 개최
한국건설관리학회, '2015 건설산업비전 연합심포지엄' 개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5.05.2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한국건설관리학회는 한국건축시공학회와 공동으로 6월 4일 삼성동 푸르지오밸리에서 '2015 건설산업비전 연합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금번 심포지엄은 6월 4일 오후 1시부터 삼성동 푸르지오밸리에서 한국건축시공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며,

트랙구성도 ‘건설정책 및 CM’과 ‘첨단건설시공’ 분야로 나누어 두 개 트랙에서 전문가 8명이 세미나발표를 진행한다.

1트랙에서는 건설기업의 지속가능전략, 조직차원의 프로젝트 수익성극대화방안, 법제도상의 건설사업관리 등이 발표되고,

2트랙에서는 초고층건축시공 핵심요소, BIM의 현재와 미래가치, 수직증축 리모델링 시공기술 등이 발표된다.

트랙별 세미나 후에는 ‘미래 건설수요에 대비한 건설 산업구조의 발전방안’ 에 대한 종합토론회가 90분 동안 개최된다.

토론회에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신은영 수석연구원의 주제발표와 함께 국토교통부, 건설경제, 한국건설산업연구원, 국토연구원, 현대건설, 한미글로벌 등에서 분야별 전문가 7명이 패널로 참석해 건설산업의 바람직한 구조개편방안 등에 대해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건설관리학회에서는 매년 국가건설정책 및 주요 시공이슈에 대해 심포지엄과 다양한 세미나들을 개최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학회홈페이지 (www.kicem.or.kr)에서 참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