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진흥원-KOTRA, "해외 판로개척 지원 나선다"
국토진흥원-KOTRA, "해외 판로개척 지원 나선다"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6.01.1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기관 업무협약 체결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김병수, 이하 국토진흥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김재홍, 이하 KOTRA)는 지난 13일 KOTRA에서 국토진흥원 김병수 원장과 KOTRA 김재홍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국토교통 R&D 전문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지원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토진흥원과 KOTRA는 그간 중국 심양·상해 전시회, 미주개발은행 및 미주투자공사 연차총회, 스마트시티 포럼 등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행사를 함께 추진하는 등 부분적으로 업무협력을 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토교통 R&D 수행기업의 우수한 기술정보를 공유하고, 해외 개발계획과 발주정보를 공동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설명회 및 상담회 등 수주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최하며, 기술이전 및 사업화 등 사후관리에 대해서도 함께 협업해 나가기로 했다.

국토진흥원 김병수 원장은 “어려운 국내 시장여건에서는 기업의 성장에 한계가 있어 해외판로 개척이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중요한 기반이 될 수 있다”며 “금번 해외 수출지원 전문기관인 KOTRA와의 협력을 토대로 보다 체계적으로 해외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