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신입사원, 저소득 가정 ‘사랑의 연탄 나르기’ 봉사
현대엘리베이터 신입사원, 저소득 가정 ‘사랑의 연탄 나르기’ 봉사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6.02.0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기부금, 법인카드 포인트 등으로 기금 마련
▲ 현대엘리베이터 신입사원들이 지난 2일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으로 훈훈한 신입사원 신고식을 치렀다.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한상호) 지난 2일 2016년 신입사원 35명이 소외 이웃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사랑의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신입사원들은 입사 첫 공식 행사로 본사가 위치한 이천과 여주 지역 15 가구를 찾아 6000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임직원 기부금, 법인카드 포인트 등으로 구매한 1만장의 연탄 중 4000장은 양양 연탄은행을 통해 1社1村 마을인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저소득층 20가구에 전달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박재영 사원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연탄을 나르느라 땀방울이 맺힌 동기들의 입김과 미소를 보며 ‘나눔’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일원으로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나눔을 통해 더불어 함께하는 현대인’ 양성을 위해 매년 신입사원 교육의 일환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내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지급, 1社1村 농가 일손 돕기, 사랑의 집수리,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