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IC 2017 개정판 주요 변경내용 소개 세미나’ 개최
‘FIDIC 2017 개정판 주요 변경내용 소개 세미나’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8.01.30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건협, (주)씨플러스인터내셔널 초청 설명회 진행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해외건설협회(회장 박기풍) 산하 해외건설정책지원센터는 국내업체들의 해외건설 계약 및 클레임 관련 애로사항 해소와 관련 정책 지원방안 모색을 위해 국토교통부 후원으로 오는 5일 오후 1시 협회 1층 강당에서 ‘FIDIC 2017 개정판 주요 변경내용 소개 세미나’를 개최한다.

FIDIC은 2017년 말에 주요 계약조건에 대한 개정을 단행했으며 이는 1999년에 발행된 이전판 이후 18년 만에 이뤄진 개정으로 그 내용이 대폭적으로 변경·수정됐다.

이에 따라 계약관리 및 클레임 전문 컨설팅회사인 (주)씨플러스인터내셔널은 해외건설협회와 공동으로 개정된 네 가지 계약조건 각각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해외건설계약을 다루는 실무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2017년도에 개정된 계약조건은, 용역계약에 적용되는 White Book, 설계책임이 발주자에게 있는 시공계약에 적용되는 Red Book, 설계책임이 시공자에게 있는 계약조건인 Yellow Book과 Silver Book 총 네 가지이다.

해외건설정책지원센터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우리업체들의 해외건설 리스크 관리 역량 제고와 산업 내실화를 위한 정책수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며 그 일환으로 개정된 내용에 대한 실무교육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