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대구광역시 빈집정비 활성화 지원
한국감정원, 대구광역시 빈집정비 활성화 지원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8.05.0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빈집정보체계구축·실태조사 실시
▲ 한국감정원(오른쪽 이재우 도시재생지원처장)과 대구광역시(왼쪽 김광철 도시재창조국장)가 ‘빈집정보체계 구축 및 빈집정비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2일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와 ‘빈집정보체계 구축 및 빈집정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감정원은 대구광역시의 빈집정보시스템 구축·운영과 빈집 실태조사 및 정비계획 수립을 지원해 방치된 빈집의 정비를 통한 도시환경 개선과 빈집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영국, 일본 등 해외 빈집 정비사업의 경우 사회적 협동조합, 마을기업과 같은 사회적 경제주체의 참여비중이 증가하고 있어 이와 같은 사례를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할 방침이다.

한국감정원은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지난 3월 20일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빈집 및 소규모 정비지원기구’로 지정됐다.

지난달 10일에는 빈집 정비사업을 실질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자율주택정비사업 통합지원센터’를 개소·운영하는 등 빈집정비 선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감정원 김학규 원장은 “대구시와 협력해 빈집정비를 위한 선도 모델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통해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