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주택 상담, ‘1600-7100’번으로 하세요"
"토지·주택 상담, ‘1600-7100’번으로 하세요"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1.04.0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LH콜센터’ 본격 업무 개시...다양한 정보 및 상담 가능
LH는 1일 각 지역본부별로 분산돼 있는 전화상담실을 본사 콜센터로 통합·확대해 ‘LH콜센터’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밝혔다.

‘1600-7100번’ LH콜센터는 회사명을 직접 사용해 공사의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는 취지로 직원들이 공모해 선택됐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기자] ‘LH콜센터’는 무주택 서민을 위한 보금자리주택 및 임대주택, 토지분양의 청약 및 입찰에 대한 상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전국의 미분양 토지와 주택에 대한 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거수준이 열악한 서민층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전세임대 및 매입임대사업 등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상담도 가능하다.

LH는 지난해 9월 1일 고객소통 선진화를 위한 IP기반 통합상담시스템을 구축해 전화, SMS, 인터넷, 방문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한 대국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상담내역이 통합 관리돼 이를 통한 고객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LH콜센터’의 출범으로 체계적 교육을 받은 전문상담원이 전산화된 각종 상담자료를 기반으로 실시간 검색기능을 제공하는 고객상담 정보관리시스템을 활용해 이전보다 더욱 정확하고 표준화된 상담을 신속하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지송 사장은 “LH콜센터는 고객이 LH와 소통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창구인 만큼 더욱 성의있는 상담을 통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공공기관 최고의 토털원스톱(Total One-stop)콜센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