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관원 청렴·고객만족 교육 실시
승관원 청렴·고객만족 교육 실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1.04.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 건설경영연수원서 청렴·CS리더 워크숍 개최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김남덕)은 7~8일까지 이틀간 충주에 위치한 건설경영연수원에서 ‘2011년 제1차 청렴?CS(고객만족)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김남덕 원장은 직접 강사로 참여해 ‘승관원 청렴·고객만족(CS)리더’들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김종호 감사실장이 ‘청렴리더의 의식과 소통’을 주제로 한 교육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새로운 고객만족 문화 창조를 위한 상상점프’라는 주제로 외부강사가 참여한 특별강연도 진행됐다.

다음날인 8일에는 이호철 고객만족실장이 2010년 정부고객만족도 평가결과와 지원간 고객만족활동의 정보공유, CS리더 화합을 위한 활동 등의 주제로 교육한다.

승관원은 지속성장 가능한 시스템을 뿌리내리기 위해 전담부서를 신설해 검사서비스의 질적인 개선은 물론 전사적인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부패 척결을 위해 청렴성과 인센티브 시스템 도입과 내·외부 부조리 신고상담 웹사이트 운영, 청렴 마일리지제도 도입, 청렴 옴부즈만 위촉, 부패방지 민간협의체운영 등을 통해 청렴경영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남덕 승관원장은 “공공기관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기 위해서는 고객을 중심으로 한 고객만족경영과 부패 척결을 위한 청렴경영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야 한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청렴?고객만족 프로그램을 발굴해 선진화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