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설명회 개최
한국감정원,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설명회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8.11.0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구·광주·대전에서 지역설명회 열려
▲ 지난 5일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행사에서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서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감정원]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최근 인증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7개 핵심사업자에 대한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을 부여했다고 최근 밝혔다.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이란? 기획, 개발, 임대, 관리, 중개, 평가, 자금조달 등 부동산 또는 관련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정부가 부여하는 제도이다.

‘우수인증’을 받은 7개 핵심사업자는 △신영에셋(관리) △엠디엠플러스(개발) △롯데건설(임대) △청운공인중개사(중개) △코오롱글로벌(개발) △경성리츠(개발) △태양공인중개사(중개) 등이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발굴을 위해 부산(12일), 대구·광주(13일), 대전(14일)에서 부동산서비스사업자를 대상으로 인증개요, 신청요건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부동산서비스사업자는 인증 홈페이지(http://www.rservice.or.kr)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02-2187-4134)를 통해서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행사에 최초 인증사업자를 초청해 인증서 수여 및 기업 홍보 등의 기회를 제공했다”며, “11월 4회의 설명회에 참석한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추후 1:1 맞춤형 컨설팅도 계획하고 있는 만큼, 더 나은 부동산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사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