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이용, 전화 한통으로 납입일 변경 가능"
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이용, 전화 한통으로 납입일 변경 가능"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8.12.1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최효연 기자] u-보금자리론 이용고객들은 앞으로 전화 한통으로 자동이체계좌 및 약정납입일 변경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오는 19일부터 u-보금자리론 이용고객들중 자동이체계좌 및 약정납입일 변경 등이 필요할 경우 공사에 전화로 신청하면 카카오페이 본인인증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다고 17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공사를 방문하거나 팩스로 서류를 보내야만 자동이체계좌나 납입일을 바꿀 수 있었다.

공사는 또 u-보금자리론 등 주택담보대출 사후관리 업무에 블록체인을 활용한 모바일 안내문 발송서비스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u-보금자리론 이용고객에게 카카오페이 본인인증을 탑재한 카카오톡을 통해 주택담보대출 관련 안내문을 발송한다. 단, 스마트폰이나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에 대해서는 기존대로 종이 우편을 발송하게 된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최근 증가하는 스마트폰 기반 금융서비스 확대에 발맞춰 고객편의와 보안성을 모두 갖춘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공사 상품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모바일 안내문 발송서비스의 원활한 도입을 위해 지난 7월 16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전자문서 이용촉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