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특화된 보육서비스 ‘빛난 한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특화된 보육서비스 ‘빛난 한해’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8.12.2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공공형어린이집, 급식관리지원센터 선정 등 다수의 '賞 ' 휩쓸어
▲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건설이코노미뉴스 박기태 기자] 올해 급식 불만과 아동학대, 지원금 유용 등 불투명한 경영, 부정수급 등 비리로 얼룩진 유치원들로 인해 많은 국민들로부터 공분을 샀다. 유치원 뿐 아니라 어린이집 명단을 공개하라는 국민 청원이 오르기도 했다. 이를 위해 국회는 유치원 비리 근절 3법 개정을 추진 중이다.

이런 가운데 부영그룹의 보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모범적으로 운영돼 눈길을 끌고 있다.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이 모든 어린이집에 다양한 보육 지원을 하며, 임대료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집의 롤모델’이라 할 수 있다. 임대료 비용은 모두 영유아들의 복지와 보육 비용으로 쓰여지고 관리돼 공금 유용 등 불법이 끼어들 틈이 없다.

이처럼 학부모가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 구축을 위해 부영그룹은 오래 전부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 노력의 대가가 올해 다수의 상이라는 결실을 얻었다.

부영그룹만의 특화된 보육 지원 서비스와 투명하고 열린 경영으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국가기관 및 지자체로부터 모범적인 어린이집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8곳은 학부모와 유아가 함께 참여하고 개방성이 가장 높은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이중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열린어린이집 가운데에서도 최고상인 보건복지부상을 받은 것. 충북오창5,6,7,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전주하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여수웅천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영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자체의 열린어린이집 수상자로 선정됐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 모든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진천장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공공형어린이집은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해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우수 보육 인프라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각 시도별로 예산범위 내에서 지원받는다. 한편 '평택청북3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올해 평가 인증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에서 수상, 평택시장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지역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각 지자체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5곳에 이른다.

충북오창5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충북도지사로부터 상을 받았다. 충북오창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청주시장으로부터, 원주무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역사회 발전 및 영유아 건전 육성에 공헌해 원주시장으로부터 각각 상을 받았다.

이밖에 건전한 영유아 육성과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전주하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전주시장 표창을 받았으며, 마산가포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올바른 사회교육을 조성한 공로로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올해 일부 유치원에서 수박 1통을 아이 100여명에게 나눠 먹이는 급식 부실에 학부모들의 분노지수를 높였지만,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선 급식 걱정과 불만이‘제로’다.

영유아들에게 바른 먹거리를 제공해 급식관리지원센터로 선정됐기 때문. △원주무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우수상) △원주혁신 1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우수상, 장려상) △춘천장학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뉴 그뤠잇상) △충북오창5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달의 조리사) △충북오창6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우수 조리사) △충북오창7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우수회원) △여수웅천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저염급식실천, 우수기관) △평택청북3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우수기관) 등 총 8곳이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 어린이집에 대해 임대료 없이 무료로 사용하게 하며 그 비용을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에 쓰이도록 하고 있다.

부영그룹은 이기숙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상임고문으로 영입해 그룹 내 보육지원팀을 운영, 투명하고 공정한 원장 선발은 물론,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어린이집 개원지원금 지원 및 다자녀 입학금 지원, 연 2회 교사 교육, 보육 컨설팅, 보육 행사 지원 등을 무료로 지원, 양질의 보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