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보훈복지의료공단과 감사업무 협약
승강기안전공단, 보훈복지의료공단과 감사업무 협약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2.0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공동 노력
▲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신동호 상임감사(오른쪽 세 번째)와 한국보훈복지의료재단 유주봉 상임감사(오른쪽 네 번째)가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29일 보훈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의료·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공단 대회의실에서 감사 역량강화 및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감사인 워크숍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공단 신동호 상임감사와 보훈복지의료공단 유주봉 상임감사가 참석한 이날 워크숍 및 업무협약식에서는 두 기관이 감사 역량강화와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정기적인 교차감사 △감사정보 교류 △합동 워크숍 △반부패·청렴 관련 협업 등이다.

협약식에 이어 두 기관 감사실 관계자들이 참석해 실시한 워크숍에서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유주봉 상임감사는 ‘감사시스템 혁신으로 공공감사 선도’라는 주제의 감사 우수사례 발표를 했으며, 공단 신동호 감사는 ‘효율적인 업무 리스크 관리방안 ‘e-감사시스템’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를 했다.

한편, 공단 신동호 상임감사는 “두 기관이 감사분야 업무협력을 확대 강화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감사기능을 수행해 청렴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한편 승강기 안전을 통한 국민행복 실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