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LED·OLED 축제"...'국제광융합엑스포' 개막
"국내 최대 규모 LED·OLED 축제"...'국제광융합엑스포' 개막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9.06.2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국내 최대 규모의 LED, OLED 조명 전시회인 '국제광융합엑스포'가  25일 킨텍스에서 개막식을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LED산업포럼, KOTRA가 주최하고 엑스포앤유가 주관하는 이번 엑스포는 '국제 LED & OLED EXPO 2019와 포토닉스(PHOTONICS) + 레이저 엑스포(LASER EXPO)가 하나로 통합된 행사다.

이날 개막식에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 위원회 홍일표 위원장, 산업통상자원부 최남호 국장, 부천시 송유면 부시장, 한국에너지공단 한영로 이사, KOTRA 손수득 본부장, LED산업포럼 류재만 위원장, 한국광기술원 김영선 원장, 한국조명ICT연구원 임기성 원장, 부천산업진흥원 이학주 원장, 서울반도체㈜ 유현종 대표이사, ㈜씨티젠 손순종 대표이사, 일본LED협회 Atsuhi Okuno 전부회장 등 국내외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국장은 축사를 통해 “광산업은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신기술 발전과 함께, 여러 산업과 융합을 통해 광융합산업으로의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특히 광융합산업은 ‘모든 것이 연결되고 지능화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구현하기 위한 기반산업으로서 중요성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최근 뷰티케어용 LED마스크, 식물재배용 LED, 스마트 조명 등 고도화 된 광기술이 기존 산업과 융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면서 우리 산업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며 “‘광융합기술 종합발전계획’을 통해 관련 정책을 보완하고 유망 광융합 분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등 광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LED, OLED, 광통신, 광학기기, LASER관련 조명, 장비, 부품, 소재, 융합 등 광산업분야 총 13개국 250여 개사 600여 부스 규모로 개최되고 있다.

LED, OLED, 광통신, LASER등 광산업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상담회, LED산업포럼, 스마트조명 보급 활성화를 위한 공무원 세미나 등 다방면에 걸친 교류가 진행되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는 서울반도체, 루멘스, 유양디앤유, 클라루스코리아, 테크엔, 지오라이팅, 리카홀딩스, EVERFINE, SUNPULED, SAES GROUP, Violumas등 국내외 업체가 참가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전시장내에 연구개발 성과물 전시관을 구성해 각 기관과 참여 업체의 연구개발 성과물을 선보였다.
참여 사업은 'OLED조명산업 클러스터 조성 사업' 이며 '부천시 공동관', '스마트에너지조명융합 미니클러스터 공동관', '스마트LED조명 공동관'등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LED산업의 산업동향을 전망하는 LED산업포럼2019, 코트라 무역관을 통한 실질적인 해외바이어을 초청해 진행되는 수출상담회 및 제 12회 신기술개발 우수업체 정부시상, 스마트조명 보급 활성화를 위한 공무원 세미나등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이번 전시회는 6월 27일까지 일산 킨텍스 3, 4홀에서 개최한다.

한편,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한 류재만 LED산업포럼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LED산업은 타 산업과의 융복합을 이루는 광융합산업으로 변모되는 가운데 4차 산업혁명의 핵심산업으로 떠오르면서 도약의 새로운 기회를 맞고 있다"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광융합 산업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전시회는 6월 27일까지 일산 킨텍스 3, 4홀에서 개최한다.

◆'2019 LED, OLED 축제' 국제광융합엑스포를 빛낸 영광의 기업들

이날 행사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부천시, 한국에너지공단, KOTRA가 후원하는 '제12회 신기술 개발 우수업체 정부시상'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기술을 지닌 업체들을 대상으로 신기술개발에 노력한 업체를 선발하고 정부시상을 실시했다.

올해 대통령상은 ▲서울반도체㈜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무총리상은 ▲㈜루멘스 ▲㈜씨티젠,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소룩스 ▲㈜신일라이팅 ▲㈜린노 ▲㈜네오비 ▲㈜이즈 ▲피디아이㈜, 부천시장상은 ▲㈜삼화전기 ▲㈜디엘아이엔지가 수상했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은 ▲(주)유니룩스 ▲메를로랩㈜,  KOTRA사장상은 ▲㈜에코란트 ▲빛생활연구소㈜가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