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 비즈니스 플랫폼 EN:TER 오픈
한전, 에너지 비즈니스 플랫폼 EN:TER 오픈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9.08.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사업 활성화 기대...다양한 에너지 서비스 중개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5일부터 에너지 비즈니스 플랫폼인 'EN:TER'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EN:TER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에너지 서비스를 중개해 주는 에너지 분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와 ‘고객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전의 새로운 에너지(ENERGY) 터전(TER)’ 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는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마켓 △전력수요관리(DR) 마켓 △전력데이터서비스(EDS)마켓으로 구성된다.

고객들은 에너지절약 전문기업(ESCO)을 통해 초기 투자비 부담 없이 회사·공장·빌딩 등의 노후화 또는 저효율 에너지 시설을 고효율 시설로 대체하거나, 전력수요관리(DR)마켓을 통해 절약한 전기를 전력시장에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전력데이터서비스(EDS)마켓에서 전기사용량을 손쉽게 확인하는 등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서비스 사업자들이 소비자의 전력데이터와 이종(異種)데이터 연결을 통해 개발한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EN:TER는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 이외에도 이용회원들이 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KEPCO 모바일 App 다운로드, 우리 동네 전기공사업체 안내, 분산전원 연계정보 안내, 전력통계, 한전 특허검색 등 고객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EN:TER는 사이트(www.en-ter.co.kr)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EN:TER에서 이루어지는 상담, 견적, 기업매칭, E-Store E-Store : EN:TER에서 제공하는 기업별 간이 홈페이지, 서비스/상품 및 실적 등록, 상담 등 서비스 제공 개설 등은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단, 설비진단비용 등은 비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한전 관계자는 “향후 에너지 신산업 펀드 마켓 등을 추가로 오픈하는 등 에너지 분야 플랫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Tag
#한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