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바이오, '피톤치드'로 코로나바이러스 99.99% 사멸"
씨엘바이오, '피톤치드'로 코로나바이러스 99.99% 사멸"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0.09.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시험검증기관 연구결과 "30초만에 코로나 완벽 제거"
씨엘바이오는 '닥터 포레스트 F-120 피톤치드'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살균소독시험을 실시한 결과, 30초만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99.99% 사멸됐다고 발표했다.(자료:씨엘바이오 제공)
씨엘바이오는 '닥터 포레스트 F-120 피톤치드'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살균소독시험을 실시한 결과, 30초만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99.99% 사멸됐다고 발표했다.(자료:씨엘바이오 제공)

 

[건설이코노미뉴스] '천연 피톤치드 복합물'로 바이러스 살균소독시험 결과 30초만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9% 사멸시킨 것이 국내 최초로 확인됐다.
 
중견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는 건국대학교 대학기업 케이알바이오텍 질병제어연구소와 '닥터 포레스트 F-120 피톤치드'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살균소독시험을 실시한 결과, 30초만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99.99% 사멸됐다고 16일 공식 발표했다.
 
피톤치드 복합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에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전세계를 팬데믹 상태에 빠뜨린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시험한 피톤치드 복합물은 씨엘바이오가 피톤치드 전문기업 '숲에온'(대표 김영운)과 공동 개발한 '닥터 포레스트 F-120 피톤치드'로, 공기중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물론 유해세균과 활성산소 제거, 항산화 상승 등 삼림욕 효과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천연 살균-방역물질이다.
 
씨엘바이오는 'F-120 피톤치드'가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시험결과 공기소독용, 어린이용품, 일반물체용 살균제로 적합 판정을 받은 안전한 물질로, 피부자극안정성시험과 경구독성(일본) 인증을 받은 천연소독제라고 설명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안전기준 적합확인, 일본식품분석센터 시험결과 5초 만에 폐렴균 등 유해세균 99.9% 감소, 탈취율 99% 시험성적도 취득한 상태다. 기존 바이러스 소독제는 흡입할 경우 대부분 인체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림욕 향기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보듬어주는 심리방역 효과도 탁월하다. 'F-120 피톤치드'는 120여종의 복합 피톤치드 추출물을 사용해, 단일 피톤치드만 사용한 제품과는 비교되지 않는 상쾌감을 선사한다. 피톤치드는 삼림욕 효과에서 나타나는 항우울,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씨엘바이오는 이번에 전문 시험기관을 통해 코로나19 소독기능까지 공식 입증받음에 따라 집단감염 사태가 잦은 교회, 식당, 사무실, 병원, 학교, 노래방 등에 필요한 공간방역 용품을 집중 개발, 피톤치드 전문 '에어그린' 브랜드로 전국 공공기관, 학교, 병원, 기업, 요양시설, 공공장소, 공연장, 식당, 카페 등에 공급해 코로나19 조기 종식에 기여할 방침이다.
 
케이알바이오텍 질병제어연구소는 건국대학교 대학기업으로, 정부로부터 연구용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공식 분양받아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시험검증기관 중 하나다. 시험책임자인 건국대학교 의생명공학과 김영봉 교수는 국내 바이러스 분야 최고 권위자로 손꼽히는 석학으로, 현재 대한바이러스학회 부회장(차기 회장)을 맡고 있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F-120 피톤치드가 공기소독 인증에 이어, 피톤치드로는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효과까지 확인돼 코로나19 조기종식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글로벌 위생방역시장을 공략을 위한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코로나19 감염 공포와 스트레스로 고통받는 세계시민들이 안전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