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25시]단독주택 누리집 ‘행복:한 채’ 개설
[행복청25시]단독주택 누리집 ‘행복:한 채’ 개설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0.12.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 단독주택 예비 건축주 위한 정보 제공
행복도시 단독주택 누리집 홈 화면(제공:행복청)
행복도시 단독주택 누리집 홈 화면(제공:행복청)

 

[건설이코노미뉴스] 행복도시 단독주택 수요자에게 건축공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경험담을 공유 할 수 있는 누리집(http://행복한채.kr) 공간이 마련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단독주택 누리집 ‘행복:한 채’를 12월 24일(목)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행복도시 단독주택 누리집인 ‘행복:한 채’는 전국 이름(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선정 됐으며,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한글 도매인 ‘행복한채’를 사용하면 이용가능하다.

행복도시 단독주택 조성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개설한 ‘행복:한 채’(누리집)은 예비건축주에게 필요한 ▲행복도시 단독주택 공급현황 ▲ 단독주택 단계별 조성 절차 ▲건축 관련 규정 ▲인허가 관련기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각 생활권 필지정보에는 ▲건축현황 ▲지형 형태 ▲건축규정 등을 한 곳에서 알 수 있게 했고, 포털 사이트와 연동시켜 위성사진, 로드 뷰 등이 가능하도록 해 이용자의 편의성도 고려했다.

또한, 누리집은 주민소통방과 자료 소식방을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이 새로운 정보를 나누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행복청은 누리집을 통해 단독주택 건립 정보뿐만 아니라 전문가를 초빙해 건축주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은영 행복청 도시공간건축과장은 “예비건축주들의 요구에 맞는 단독주택 건립 정보지원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면 행복도시 단독주택 건축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