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LH 사장, "사전청약 차질 없이 추진"
김현준 LH 사장, "사전청약 차질 없이 추진"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05.11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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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시스템, 전용 콜센터 설치 등 청약 준비 본격 돌입
홈페이지 예시(출처: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예시(출처:한국토지주택공사)

 

[건설이코노미뉴스]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은 11일 "수도권의 높은 청약 대기수요를 조기에 흡수하고 부동산 시장 안정에 적극 기여하기 위해 올해 예정된 사전청약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LH는 이날 김 사장이 오는 7월부터 예정된 사전청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사전청약 준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한 자리에서 이 같이 강조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달 28일 2·4 대책 긴급 점검회의에 이어 김 사장이 취임 후 두 번째로 주재한 정책사업 점검회의다.


이 회의에서 김 사장은 청약접수와 당첨자 선정을 위한 신청약시스템 구축상황 및 서버다운 방지대책, 7월 1차 사전청약 전 오픈 예정인 전용 콜센터 준비상황, 인터넷 사용 취약자 등을 위한 4개소의 현장접수처(위례, 고양, 남양주, 동탄) 개소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올해 예정된 30개 청약 대상지별 지구계획과 주택설계일정 등 청약접수 전 필수 선결업무의 진행상황도 함께 점검했다.

아울러, 지난달 29일 사전청약 전용 홈페이지(사전청약.kr)를 오픈한데 이어 이번 점검회의를 거쳐 금년도 사전청약 접수준비에 본격 돌입했다고 밝혔다.

사전청약제도는 3기 신도시 등에서 공공분양주택의 공급 시기를 조기화(약 1~2년) 하는 제도로,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기회를 앞당기고 수도권 청약 대기 수요의 상당부분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LH측은 설명했다.

올해 사전청약 계획은 총 3만200가구로 7월에 인천계양 등 4400가구, 10월 남양주왕숙2 등 9100가구, 11월 하남교산 등 4000가구, 12월에는 부천대장, 고양창릉, 남양주왕숙 등 1만2700가구의 공급이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입지 및 물량, 사전청약 신청조건 등은 사전청약 전용 홈페이지(사전청약.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사업지구의 지구별·블록별 정보, 단지배치도 및 평면도 등을 자료를 공고 시기에 맞추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운영 중인 LH 콜센터(1600-1004)의 전화 문의가 증가할 것에 대비하여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전화상담 인력을 증원하고 별도의 전용 콜센터(1670-4007)를 7월 공고 전부터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