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릿코, 스타트업 투자관리 플랫폼 ‘캡틴’ 출시
플릿코, 스타트업 투자관리 플랫폼 ‘캡틴’ 출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1.05.3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플릿코(대표 안민호)가 스타트업 투자관리 플랫폼 ‘캡틴(CaptIN)’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캡틴은 지분 및 투자 포트폴리오 관리와 함께 투자 연결 및 정보 등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투자관리 플랫폼이다.

캡틴은 스타트업에게는 지분 관리 및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한 성공적인 투자플랜 설계를 돕고, 투자자 연결 등을 통한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한다.

투자자에게는 맞춤형 관리툴을 통한 편리한 포트폴리오 관리와 더불어 스타트업 데이터베이스 및 데이터 분석 기능 등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스타트업은 캡틴의 주주관리 기능을 통해 주주 및 예비투자자와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하고 주주총회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캡틴의 가치 평가 모델을 반영한 투자 정보 분석 서비스와 교류 및 정보 공유가 가능한 오픈형 커뮤니티 기능 등을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안민호 플릿코 대표는 “초기 스타트업의 엑셀러레이팅 및 투자사업을 진행하면서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체감했다”며 “캡틴은 데이터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투자관리 서비스뿐 아니라, 양질의 정보 및 네트워크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캡틴을 통해 고질적인 스타트업 투자 정보의 비대칭 문제와 비효율적인 관리 시스템 문제를 개선해나갈 것 ”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한편, 캡틴 서비스는 공식 웹사이트 등에서 다운로드를 통해 현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