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이 시공한 ‘레이코꼬모 동탄’을 아시나요?
우미건설이 시공한 ‘레이코꼬모 동탄’을 아시나요?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1.06.0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랜드 오픈1년, 리테일 테라피 공간으로 거듭
동탄호수공원의 자연과 100여개의 엄선된 브랜드가 있는 복합상업공간
레이코꼬모 동탄 전경(제공 우미)
레이코꼬모 동탄 전경(제공 우미)

 

[건설이코노미뉴스] 동탄호수공원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상가에서의 쇼핑, 그리고 엑티비티을 즐길 수 있는 ‘레이크꼬모 동탄’이 코로나 시대의 ‘리테일 테라피(쇼핑을 통한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레이크꼬모 동탄’은 공원녹지 56만㎡, 호수면적 18만 4000㎡에 달하는 대규모 공원과 맞닿아 있어 자연과 상업시설의 편리함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파크(Lifestyle Park)’ 컨셉으로 기획된 복합상업공간이다.

‘레이크꼬모 동탄’은 일본 도쿄의 롯폰기힐즈와 긴자식스 등으로 유명한 ‘모리빌딩도시기획’이 기획에 참여하고 우미건설(대표이사 배영한)이 시행과 시공을 맡아 화성시 동탄대로 181에 총 6개층, 2만3100㎡(전용면적 약 7000여평) 규모로 조성됐다.
 
우미건설은 ‘레이크꼬모 동탄’ 전체 면적의 70%를 직접 보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천안 불당 주상복합상가 ‘오스트애비뉴’, 동탄역 주상복합상가 ‘앨리스빌’ 등 8개 상업 현장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레이크꼬모 동탄’은 작년 6월 그랜드 오픈 이후 정부의 방역 조치를 적극 따르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규정 준수 속에 밴드 공연 등이 있는 ‘꼬모스테이지, 노르딕워킹, 필리테스 등으로 구성된 ‘꼬모클레스’ 등의 엑티비티행사를 진행해 코로나에 지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스페셜티 커피로 유명한 테라로사, 편집샵인 띵굴스토어, 라이프스타일 서점 아크앤북 등 엄선된 먹을거리, 입을거리 상가들이 속속 들어서고 동탄호수공원과 어우러진 자연환경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의 발길이 갈수록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레이크꼬모 동탄’은 6월 그랜드오픈 1주년을 맞아 축제 분위기의 풍선 장식을 설치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 중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아이들을 위한 매직쇼, 비누방울/벌룬아트 체험, 재즈콘서트 등이 예정돼 있다.

‘레이크꼬모 동탄’ 관계자는 “‘레이크꼬모 동탄’은 대규모 자연환경과 맞닿아 있고 다양한 먹거리 및 쇼핑 공간을 갖추고 있어 코로나19로 억눌린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 알맞은 공간”이라며 “철저한 방역 지침 준수 속에 다양한 엑티비티 및 볼거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힐링이 있는 복합상업공간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미건설은 사업 유형을 다각화하며 4차산업혁명과 연계된 IDC(인터넷데이터센터), 물류센터, 리모델링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임대인을 퇴거시키지 않고 공사하는 재실 리모델링 방식으로 대구삼성생명빌딩 리모델링을 완료했고 물류센터 펀드에 투자하고 시공에도 나선 이천 부발 물류센터 등을 완공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