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엔지니어링의 날] 케이씨아이 성백전 회장, 금탑산업훈장 ‘영예’
[2021 엔지니어링의 날] 케이씨아이 성백전 회장, 금탑산업훈장 ‘영예’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6.0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식’ 개최
은탑산업훈장에 삼영기술 이기상 대표 수여
사진 왼쪽부터 산업부 박진규 차관, ㈜유신 문천재 사장, ㈜케이씨아이 성백전 회장, ㈜삼영기술 이기상 대표, 엔지니어링협회 이해경 회장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와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는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제18회 엔지니어링의 날을 맞아 ‘2021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병행해 진행됐으며, “꿈을 현실로, 더 나은 미래로”라는 주제 영상을 통해 우리 산업과 인프라 건설의 중추적 역할을 맡아온 엔지니어링산업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린 전수식에서는 국내 엔지니어링기업의 해외진출 토대 마련과 엔지니어링협회장을 역임하면서 업계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공로로 ㈜케이씨아이 성백전 회장에게 금탑산업훈장이 수여됐다.

또한 제14회 부산아시아경기장 등 320여건의 건설공사 설계 및 사업관리를 통해 지역 엔지니어링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삼영기술 이기상 대표에게 은탑산업훈장의 영광을 안았다.

이밖에도 산업포장 1명, 대통령 표창 5명, 국무총리 표창 4명, 장관 표창 27명, 장관 상장 2명 등 총 41명에게 정부포상을 전수했다.

정부포상에 이어 제9회 엔지니어링산업 설계대전 시상식에서는 ‘AI를 활용한 철골구조물 자동설계’를 제안한 현대엔지니어링(주) 조정원, 김상호, 박진영 매니저와 ‘도심 내 드론 비행시스템과 가로등의 도로화’를 제안한 동국대 김도현, 세종대 정우주 학생 및 ‘YOLO를 활용한 안전한 전동 킥보드 인프라 구축’을 제안한 광주과학고 박수빈, 강인서, 신민섭 학생 등이 금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산업부 박진규 차관은 치사를 통해, “코로나 확산과 세계 경제 불확실성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수주 증가 등 국가경제와 전 산업 경쟁력 견인에 공헌한 업계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엔지니어링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정부와 함께 디지털 엔지니어링으로의 대전환에 더욱 분발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4년 제정된 엔지니어링의 날(6월 5일)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엔지니어 및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많은 엔지니어들이 참여하는 기념식을 개최했으나, 작년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정부포상 전수식으로 행사 규모를 축소해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