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연, ‘제4회 2021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건설연, ‘제4회 2021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7.0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김병석, 이하 건설연)은 스마트 건설기술의 활성화 및 관련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1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올해 네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 건설기술‘을 주제로 건설산업 분야에서 유망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 주기적 창업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2021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www.smartconst-IDE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창업캠프, 3차 발표대회로 진행된다. 대상 2개 팀을 비롯해 최종 12개 팀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스마트건설지원센터의 입주공간 무상 제공(상위 약 10개 팀 예정), 창업기술지원, 맞춤형 멘토링, 창업지원 서비스 등 총 상금 2400만원의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현재까지 지난 공모전에서 수상한 36개 기업 중 24개의 기업은 건설연의 창업 기업 육성 공간에 무상으로 입주해 국내·외 기술 마케팅, 아이디어 기술 검증, 창업교육 및 멘토링 등의 서비스 지원을 받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매출성장, 투자유치, 고용창출 등의 큰 실질적 성과를 거뒀다. 향후 2022년 4월에는 건설연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제2센터가 완공되면 입주기업의 사무공간과 협력네트워크 공간 등이 추가로 더 확보돼 우수한 환경에서 업무효율 시너지를 창출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석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건설분야의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해 창업생태계 조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상상을 담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의 시상식은 오는 11월 17일부터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21 스마트 건설 엑스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