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대학교, 베트남에 4년제 승강기대학 설립 합의
승강기대학교, 베트남에 4년제 승강기대학 설립 합의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9.0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즈엉성 탄동대학교에 승강기공학과 신설
대한민국 승강기 기술교육 노하우 해외 전수
합의서에 서명하고 있는 이현석 총장
합의서에 서명하고 있는 이현석 총장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 한국승강기대학교(총장 이현석)는 최근 베트남 하이즈엉 소재 탄동대학교(Thanh Dong University)와 현지 대학 내에 승강기공학과 설립에 합의하고 2022년 9월에 신입생 300명을 모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현석 총장은 베트남 하이즈엉성 소재 탄동대학교로부터 원격 업무협약(MOU) 문서 원본을 접수, 총장실에서 화상으로 회의를 갖고 탄동대학교 이사장 겸 레문옹(Ong Le Văn Hung) 총장과 문서 서명식을 가졌다.

이 총장은 “지난 6월부터 탄동대학교 측의 제안으로 베트남에 4년제 승강기대학교 설립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해 왔다”며 “베트남 현지에 대학 설립을 위한 전 단계로서, 탄동대학교 측이 현지 대학 내에 승강기공학과를 먼저 설립하자는 제안을 해 와 이번 협의가 급물살을 타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구체적으로 7개 항목에 대해 합의했다. 내용을 살펴보면, 승강기대학교(4년제) 설립, 부지 제공, 승강기공학과 설립, 프로젝트 협력 수행, 승강기 관련 회사 설립, 한국어학당 설립 그리고 공동학기제 운영 등 7개 항목에 이른다.

이 총장은 현지 대학설립과 관련해 “탄동대학교에서 8ha의 부지를 제공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고, 학과 설립은 물론 한국어학당 설립에도 적극적”이라며 “탄동대학교와 잘 협력해 승강기 관련 교육은 물론 유지보수를 위한 회사를 설립하여 베트남에 승강기 기술인력을 최대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해외 현지 대학 설립의 여러 가지 난관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빠른 시일 내에 TF팀을 만들어 베트남을 방문해 후속 조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베트남 하이즈엉성은 베트남 수도 하노이와 항구도시 하이퐁의 중간지점으로 자동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우리나라의 경기도에 해당된다.

탄동대학교는 2009년에 설립된 4년제 사립대학교로 경제, 의학, 기술, 행정학 등 30여 개 학과에 약 5000명의 재학생이 있다. 2017년도에는 하이즈엉성에서 최초로 한국어센터를 개설해 운영하면서 한국의 여러 대학과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