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인정책연구원, 건설기술인 교육·훈련기관 원격교육과정 운영정보 통합안내
건설인정책연구원, 건설기술인 교육·훈련기관 원격교육과정 운영정보 통합안내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1.09.09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기술인 원하는 원격교육 현황정보 알아보기 쉽도록 체계 정리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건설인정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건설기술인에게 유용한 교육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각각의 교육기관이 운영하는 원격교육과정 정보를 통합해 안내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건설인정책연구원은 교육기관의 상호 경쟁 및 혁신을 통한 교육 서비스 질 향상을 촉진하기 위해 국토교통부로부터 교육기관을 관리·감독하고 지원하는 업무를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

그동안 건설기술인은 건설기술진흥법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교육과정을 찾기 위해 각 교육기관에 일일이 문의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왔다.

연구원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교육기관별로 산재돼 있는 원격교육과정 정보를 통합해 건설기술인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현재까지 원격교육과정은 종합 5개 기관, 전문 3개 기관에서 기본교육, 설계시공, 건설사업관리, 품질관리 등 총 185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원격교육을 준비하고 있는 교육기관들도 있어 보다 많고 다양한 교육과정이 확대·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원격교육과정 통합안내에는 교육기관명, 원격교육홈페이지, 문의처, 과정명, 교육종류, 등급, 전문분야 등 건설기술인이 원하는 원격교육 현황정보를 알아보기 쉽도록 체계적으로 정리해 담고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 “교육기관별로 운영되고 있는 교육과정에 관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건설기술인에게 필요한 교육에 관한 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했다.

‘건설기술인 교육·훈련기관 원격교육과정 운영현황’ 정보는 연구원 교육관리센터(www.edu.cepik.re.kr) 및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홈페이지(www.koce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연구원 교육관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