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특집]현대건설, ‘대구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10월 분양
[부동산특집]현대건설, ‘대구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10월 분양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1.10.2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45가구 중 274가구 일반공급...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2~84㎡로 구성
 3차순환도로, 트램 순환선 예정 등 다양한 개발 호재 '풍부'
현대건설이 분양에 나선 대구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투시도(제공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분양에 나선 대구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투시도(제공 현대건설)

 

[건설이코노미뉴스] 현대건설은 10월 다양한 개발 호재가 기대되는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동 일원)’을 분양한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4개동, 전용면적 52~84㎡ 총 345가구 규모이며, 이 중 274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2㎡ 26가구 △59㎡A 74가구 △59㎡B 23가구 △69㎡ 57가구 △84㎡ 94가구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특히, 해당 사업지는 남구 내에서도 학군, 교통환경 등이 우수하고, 신축아파트가 밀집해 주거선호도가 높은 봉덕동에 들어서며, 바로 옆에 위치한 ‘앞산 힐스테이트’ 425가구와 함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나게 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은 쾌적한 주거환경과 더불어 우수한 교육여건까지 갖추고 있어 많은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대구의 대표적인 자연환경인 앞산과 신천, 수성못 등을 가까이 두고 있어 도심 속에서도 그린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자차 이용 시 앞산공원과 수성못 이용이 용이하며, 신천수변공원도 도보권에 위치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다.

단지에서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봉덕초를 비롯해 경일여중, 경일여고, 협성경복중, 협성고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종합자료실, 대강당, 전시실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제공하는 대구도서관이 대구평화공원과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교육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차량으로는 신천대로와 앞산순환로 등을 통해 대구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특히 수성구, 중구, 달서구 등 대구 내 주요 도심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 앞에는 버스정류장이 자리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리는 원스톱 생활권도 갖췄다. 영남대학교병원, 봉덕신시장, 대백프라자, 홈플러스 등의 인프라 시설이 인근에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수성구가 바로 맞닿아 있어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특히 이 곳 단지의 인근으로 다양한 개발 호재들이 예정돼 있다. 단지 서측으로는 대구 3차 순환도로 미개통 구간 중 동편도로 700m가 지난해 반환되었고 정화 작업 완료 후 착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트램 순환선(계획)도 대구광역시에서 추진중인 사업으로 대구 주요 지역을 순환하게 되어 수성구는 물론 대구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가 들어서는 남구는 신규 공급이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으로 새 아파트에 대한 희소가치가 높은데다가, 일대 재건축, 재개발 사업이 잇따라 예정돼 있어 주거 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대구시청 정비사업 추진현황 자료(21년 8월 기준)에 따르면, 남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재건축, 재개발 사업은 총 29건이며, 이 중 6곳은 이미 일반분양이 이뤄졌다. 또한, 관리처분인가를 받은 사업장도 3곳으로 신흥주거지로의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대구 남구는 수요 대비 신규 공급이 적어 새 아파트에 대한 배후 수요가 우수한 지역이다”라며 “특히,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은 수성구 접근성이 우수하고, 신축아파트가 밀집된 봉덕동에 위치해 분양 전부터 많은 기대감을 모았던 단지인데다 앞산과 신천 등 우수한 자연환경과 풍부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은 대구시 남구 봉덕동 1630번지 앞산 힐스테이트 단지내 상가 209호에서 분양홍보관을 사전 예약제(전화 예약 후 방문)로 운영 중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관심고객등록을 받고 있다. 10월 중 개관 예정인 견본주택은 수성구 상동 402-3번지에 조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