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사람]권형택 HUG 사장 "임차인 저금리 대출 지원ㆍ전세보증금 보호 강화" 
[e사람]권형택 HUG 사장 "임차인 저금리 대출 지원ㆍ전세보증금 보호 강화"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12.28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G,전세금안심대출보증 가입요건인 전세보증금 기준 상향

 

[건설이코노미뉴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권형택 사장은 전세보증금 관련 제도 개선을 통해 "임차인 저금리 대출 지원 및 전세보증금 보호를 강화한다"고 이 같이 밝혔다.
 
HUG는 전세금안심대출보증 가입요건인 전세보증금 기준을 내년 1월 3일부터 상향한다. 이를 위해 HUG는 보증 가입요건인 전세보증금 기준에 부합하지 못해 보증 사각지대에 노출된 임차인을 보호하고자 제도를 개선했다.

당초에는 전세보증금이 수도권 5억, 그 외 지역 4억을 초과할 경우 전세금안심대출보증 이용이 제한됐으나, 내년 1월 3일부터는 전세보증금 기준이 수도권 7억, 그 외 지역 5억으로 상향 조정돼 보증가입이 제한된 세대도 HUG 보증을 통해 저금리 전세대출을 이용하고 전세보증금을 보호받을 수 있다.

다만, 대출보증 최대한도는 현행과 동일하게 유지해 주택가격 안정화 등을 목표로 하는 정부정책을 지원한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번 제도개선을 통해 임차인 주거비 부담 경감 및 전세보증금 보호를 보다 강화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HUG는 국민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보증 사각지대를 지속 발굴해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