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이재명 대통령 후보 캠프서 뛴다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이재명 대통령 후보 캠프서 뛴다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2.01.2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선대위 조직본부 민생소통추진단 공동단장 겸 서울지부 상임단장 임명
사회양극화·지역불균형 해소,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중추적 역할 맡아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제공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제공 서울시의회)

 

[건설이코노미뉴스] 서울특별시의회 김인호 의장이 24일 이재명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조직본부 민생소통추진단'의 공동단장 및 서울지부 상임단장에 임명됐다.

민생소통추진단(상임단장 이해식 국회의원)은 ▲제20대 대통령 선거의 이재명 후보 당선과 제4기 민주정부 탄생 및 정권 재창출 실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 모색 ▲사회양극화와 지역불균형 현상 극복을 위한 생활정치 목소리 반영 ▲자치분권형 정당 및 정치 실현을 목표로 출범했다.
  
특히 민생소통추진단은 전국 자치와 분권의 가치를 지향하는 광역·기초의원, 핵심당원, 직능단위 조직이 참여, 전국 17개 시도지부(지역17개)와 해외지부(특보단) 등 3천여명 단원으로 출발했다.

김인호 의장은 “이번 대선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운명을 가를 중대한 선거로, 4기 민주정부가 들어선다면 경제와 사회, 교육 등 생활의 전반에서 성숙한 민주주의가 안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김 의장은 “사회양극화와 인구불균형의 대한민국에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은 중차대한 과제”라며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완전한 자치분권을 이뤄갈 수 있도록 이재명 후보 당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인호 의장은 현재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회장 및 서울특별시의회의장으로 자치분권 확대를 담은 지방자치법 개정을 32년 만에 통과시킨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