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제주개발공사, 페트병 비닐라벨 분리 이벤트 진행
도로공사-제주개발공사, 페트병 비닐라벨 분리 이벤트 진행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2.02.0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게소 페트음료 라벨 ‘1분(일단분리) 캠페인’ 실시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와 함께 폐플라스틱 자원순환을 위한 ‘1분(일단분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페트용기 재활용에 걸림돌이 되는 비닐라벨의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캠페인으로, 양 사는 고객이 구입 후 즉시 라벨을 분리할 수 있도록 전국 64개 휴게소 편의점 계산대 옆에 라벨수거함을 설치했다.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SNS에서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페트음료의 비닐라벨을 떼서 라벨수거함에 버린 후 이를 사진 또는 영상으로 촬영해 오는 13일까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 시 삼다수 공식계정(@samdasoostory)을 태그해야 하며, ‘#라벨일단분리’ 또는 ‘#삼다수일분캠페인’ 해시태그를 달아야 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2명), 투명페트병을 새활용한 에코백(50명), 한라봉 캔들, 귤 치약으로 구성된 ‘귤귤세트’(150명)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지난해 7월부터 휴게소에서 배출되는 연간 1,650톤의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기 위해 ‘휴(休)-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199개 휴게소 편의점에 ‘무(無)라벨 존’을 운영 중이며, 11개 휴게소에 폐플라스틱 새활용 물품 전시·판매장을 조성하는 등 관련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페트음료 라벨 떼기의 중요성을 홍보할 계획”이라며, “기존의 휴(休)-사이클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