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서울·부산서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시공권 확보
DL건설, 서울·부산서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시공권 확보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2.05.1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화·부산 명장·구서서 각 642억·705억·765억 수주
서울 중화역2의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제공 DL건설)
서울 중화역2의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제공 DL건설)

 

[건설이코노미뉴스] DL건설은 서울 및 부산 등 주요 지역서 5월 내 총 3건의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시공권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총 공사비는 약 2112억원이다.

DL건설이 지난 14일 시공권을 확보한 ‘서울 중화역2-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의 경우 서울특별시 중랑구 중화동 389번지 일원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지하 2층~지상 최대 15층, 6개동 규모의 공동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공동주택의 경우 총 285세대로 구성됐다. 총 공사비는 약 642억원이며, 실착공 후 약 25개월의 공사기간이 소요된다.

이 사업부지는 도로 및 대중교통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도보 약 5분 거리에 서울 지하철 7호선 중화역이 위치했으며, 동부간선도로 및 동일로가 인접해 교통 환경이 뛰어나다. 또한 중화역을 중심으로 학원시설이 밀집해 교육 환경 또한 양호하고 사업지 반경 1km 내 △대형마트 △터미널 △재래시장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밀접했다. 특히 사업지 인근 중랑천체육공원 등의 환경 인프라도 조성됐다.

DL건설은 서울뿐 아니라 부산에서도 연이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시공권을 확보하며 주요 지역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지난 12일 시공권을 확보한 ‘부산 명장동 29-27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부산시 동래구 명장동 29-27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대 28층, 3개동, 공동주택 249세대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비는 약 705억원이며, 공사기간은 실착공일로부터 약 30개월이다.

해당 사업지는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부산 4호선 명장역 및 충렬사역이 인접했으며, 동해선 안락역 및 동래역도 활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 대중교통 환경이 뛰어나다. 

또한 반송로 및 충렬대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도보 10분 내로 명장초등학교 통학이 가능하며, 중·고등학교 또한 도보 통학권에 위치했다. 명륜동 및 사직동 등에 위치한 학원교육시설의 접근성 또한 양호하다. 해당 사업지는 부산 동래 중심상권 반경 2km 내에 위치해 △대형마트 △백화점 △전통시장 등의 생활편의시설 활용이 편리하다. 이외에도 충렬사와 공원시설이 밀접했다.

DL건설이 지난 14일 시공권을 확보한 ‘부산 구서동(금화·산호·삼산) 소규모재건축 정비사업’의 경우 부산광역시 금정구 구서동 194-2번지 일원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지하 3층~지상 최대 25층, 3개동 규모의 공동주택 및 부대복리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공동주택의 경우 총 278세대로 구성됐다. 총 공사비는 약 765억원이며, 실착공 후 약 29개월의 공사기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지는 교통 및 교육, 생활편의 등의 환경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우선 도보 약 5분 거리에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이 위치했다. 또한 △7번국도 △경부고속도로 △번영로 등의 도로 교통망이 인접했다. 인근에 △구서초등학교 △두실초등학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소규모 학원교육시설 또한 밀집했다. 이외에 대형마트와 금정산 등산로 등이 인접해 생활편의 환경 또한 양호하다.

앞서 DL건설은 지난 1월 부산 광안동 373BL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시작으로 △부산 한독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 △전주 금암동 세원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서울 면목동 194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 △서울 종암동 112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에서 시공권을 확보하며 소규모주택정비사업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DL건설 관계자는 “올해 전국 핵심 지역에서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을 중심으로 시공권을 확보하는 등 주택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핵심 사업인 주택 분야에서 상승세를 이어가 수주 연 3조원 달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