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조달청과 간담회 개최
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조달청과 간담회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11.1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세한 전문건설업계 보호방안 마련 등 주요 현안사항 논의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는 지난 15일 서울지방조달청(청장 강신면)을 방문해 전문건설업계 현안사항을 중점 논의했다.(사진=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는 지난 15일 서울지방조달청(청장 강신면)을 방문해 전문건설업계 현안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노석순 회장.(사진=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건설이코노미뉴스]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노석순)는 지난 15일 서울지방조달청(청장 강신면)을 방문해 전문건설업계 현안사항을 중점 논의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서울지방조달청이 전문협회 서울시회를 초청해 조달청과 건설업계 간 자유로운 의견 교환 및 토론을 통해 제도개선 사항을 발굴하고, 공공조달시장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회는 노석순 회장을 비롯해 신현모 수석부회장, 이평원·장세현 부회장, 박영온 건설상생발전위원장이 참석했으며, 조달청측에서는 강신면 청장 및 관계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노석순 서울시회 회장은 “건설업 상호시장이 개방된후 전문건설업계는 극심한 수주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원자재 가격폭등, 건설노조 불법행위, 시장금리 상승, 각종 규제강화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영세한 전문건설업체들이 자생력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지원정책과 함께 전문공사 발주에도 각별한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협회측 참석자들은 △영세 전문건설사업자 보호 대책 마련 △주휴수당의 공사원가 반영 △건설공사 국민주택채권 매입시점 개선 △입찰참여자에 대한 설계서 교부 확대 △이의신청 사유 및 계약해지 사유 확대 △장기계속공사 공기연장에 따른 하도급 간접비 미지급 개선 등을 건의했다.

강신면 청장은 “전문건설업계의 어려운 현실을 자세히 들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업계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도록 검토하고, 본청 및 관계기관과 적극 협의하겠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