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불티 없는 금속 절단 위한 ‘GKM 18V-50’ 출시
보쉬 전동공구, 불티 없는 금속 절단 위한 ‘GKM 18V-50’ 출시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2.11.1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속 절단에도 불티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금속 절단 원형톱
GKM 18V-50(제공 보쉬)
GKM 18V-50(제공 보쉬)

 

[건설이코노미뉴스]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신속하고 안전한 금속 절단 작업을 위한 전문가용 충전식 원형톱 ‘GKM 18V-5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은 무부하속도 최대 4,250 rpm의 강력한 모터 성능과 함께 금속 절단 작업에 최적화된 기능들을 갖췄다. 금속을 절단할 때 흔하게 튀는 불티가 발생하지 않아 불길에 민감한 작업 현장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금속을 절단하면서 발생하는 칩(부스러기)이 제품 앞면의 수거함에 자동으로 모이도록 설계되어 효율적이다.

여기에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기능도 다양하게 적용됐다. 스마트한 전자 브레이크 기능은 공구 미사용 시 자동으로 작동이 멈춰 안전은 물론 작업 소재의 손상을 예방한다. 또 시동 시 톱날이 저속에서 고속으로 서서히 가속하는 ‘소프트 스타트’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은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로 작업 편의도 높다. 균형 잡힌 그립과 함께 2.2kg의 가벼운 본체 무게로 작업 피로도가 적다. 제품에 포함되는 평행 조절자는 필요할 때마다 탈착할 수 있어 작업 효율을 높인다. 

이 밖에도 절단 표시가 더해져 정확한 절단을 돕는 스틸베이스 플레이트, 작업 대상을 비춰주는 LED 라이트, 공구를 걸어 둘 수 있는 고리를 겸비해 이전보다 편리하고 정확한 절단 및 관리가 가능하다.

보쉬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GKM 18V-50’의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스테인리스 스틸 충전 원형 톱날인 Expert for Stainless가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구입 영수증을 촬영한 후 보쉬 멤버쉽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면 되며, 1인당 1회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GKM 18V-50는 가벼운 무게, 금속을 절단할 때 불티가 튀지 않는 특징을 갖춘 동시에 무부하 속도 4,250rpm을 자랑하는 강력한 제품”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