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대학교, 지역 사회 교육 기부 활동 펼쳐
승강기대학교, 지역 사회 교육 기부 활동 펼쳐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12.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중·고생 대상 특강 및 자유학기제 진로 체험 실시
지난달 22일 가조초등학교 학생들을 시작으로 12월 1일에는 거창대성일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승강기대학교의 강의실과 실습동을 오가며 승강기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사진=한국승강기대학교)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승강기대학교가 거창군 관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지역 사회 교육 기부 활동을 벌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지난달 22일 승강기대학교 승강기공학부 교수진은 거창 대성중학교를 방문해 ‘전문 직업인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승강기 전문가로 성장하기까지의 스토리텔링과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 승강기 분야의 현 주소와 미래 전망 등에 대해 발표하고, 승강기 전문가가 갖춰야 하는 역량에 대해 학생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학생들이 대학을 방문해 자유학기제 멘토 프로그램인 '꿈길'의 진로 체험 활동도 이어졌다. 지난달 22일 가조초등학교 학생들을 시작으로 12월 1일에는 거창대성일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승강기대학교의 강의실과 실습동을 오가며 승강기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승강기대학교의 역사와 설립 취지, 대학의 특장점 등을 알아보는 데 이어 승강기 작동 원리와 구조 이해, 안전한 승강기 이용 요령 등을 접할 수 있었다.

특히, 대성일고등학교 재학생들은 대학 진학과 취업을 앞두고 있는 만큼 승강기 엔지니어가 되기 위한 과정과 진학, 진로에 대해 보다 더 깊이 있고 생생한 정보를 습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승강기대학교 관계자는 “승강기 분야에 대한 미래 세대의 이해도를 높이고 스스로 진로와 꿈을 찾아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다채로운 교육 기부 행사를 지역 사회와 함께 벌이고 있다”며 “관내 더 많은 학생들이 이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