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네이버, 민관협력 통한 ESG 가치실천 '앞장'
한국부동산원-네이버, 민관협력 통한 ESG 가치실천 '앞장'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2.12.2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정보 대국민 공유와 환경보호기금 조성·전달 
한국부동산원(대표참석), 네이버, 울릉군이 12월 21일(수) 전달식 실시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임장원 울릉군 해양수산과 과장, 김규율 울릉군 부군수[사진제공=한국부동산원, 울릉군]
한국부동산원(대표참석), 네이버, 울릉군이 12월 21일 전달식 실시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임장원 울릉군 해양수산과 과장, 김규율 울릉군 부군수(제공=한국부동산원, 울릉군)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지난 19일 네이버 제2사옥에서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와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공간정보 제공 및 이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한국부동산원이 ㈜유오케이 등과 협업하여 자체구축한 도서산간지역의 공간정보를 네이버에 제공하고, 네이버는 해당 지자체에 환경보호기금을 조성해 전달하는 것이다.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이번 업무협약의 첫 번째 지자체는 경상북도 울릉군으로, 한국부동산원과 네이버㈜ 간 상호협력해 울릉군 일원의 네이버지도 거리뷰 정보를 최신화하고, 해양보호사업비 1000만원을 조성해 지난 21일 울릉군청에 전달했다.

유은철 한국부동산원 부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발전은 물론 공간정보의 대국민 공유 및 환경보호를 통한 ESG 경영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지속가능경영과 ESG 가치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